2주 집중 다이어트

덩치 커 보이는 어깨 근육 풀기
두꺼운 소재의 겨울 코트를 입으면 목이 짧아 보이고 덩치가 커 보인다. 어깨가 앞쪽으로 굽어 있는 라운드 숄더가 되거나 근육이 뭉쳐 위로 솟아 있는 것이 문제. 뭉친 근육을 풀어 목에서 어깨로 내려오는 라인을 슬림하게 만들 것. 매일 밤 10회씩 반복한다. 

엎드려서 가슴 옆에 손바닥을 대고 팔꿈치를 편다. 움츠러든 어깨를 늘리는 동작. 
덤벨을 손등이 앞으로 보이게 잡는다. 손목을 바깥쪽으로 틀며 수직으로 뻗는다. 





소시지 팔뚝 근육 붙이기
근육 없이 늘어진 팔뚝은 더 굵어 보이기 마련. 어깨선보다 툭 튀어나와 있는 팔뚝살을 없애기 위해서는 안쪽 팔뚝보다 바깥쪽 라인을 잡는 데 주력해야 한다, 근육을 붙여서 슬림하게 보이도록 만드는 게 포인트다. 매일 밤 침대에서 20회 반복할 것.

편하게 누워 윗몸일으키기 자세로 귀 뒤에 팔을 대고 가볍게 주먹을 쥔다. 덤벨을 들어도 좋다.
팔을 쭉 뻗어서 올리는데 일직선으로 펴는 것이 아니라 10도 정도 더 머리쪽으로 당기듯 올린다.





울퉁불퉁한 등살 정리하기
두꺼운 코트로 가려질 거라고 생각한다면 오산. C자로 굽은 등에 두툼하게 살이 쪘다면 키가 작아 보이고 허리가 두꺼워 보인다. 등살을 빼는 게 급선무. 매일 10회씩 3세트 반복한다. 

몸에 힘을 빼고 차렷 자세로 선 후 팔을 아래로 뻗고 등을 서서히 내린다. 
등이 굽지 않도록 유의할 것. 티셔츠에 주름이 많이 생겨야 제대로 된 자세. 





튀어나온 아랫배 납작하게 만들기
코트 입은 부한 몸을 슬림하게 만드는 마법은 빅 벨트. 겹겹이 껴입어도 시선이 벨트로 몰려 날씬해 보이는데, 이때 아랫배가 조금이라도 나와 있으면 뚱뚱해 보이기 십상이다. 아랫배는 지방을 빼고 근육을 붙이는 것이 핵심. 매일 아침저녁으로 10회씩 반복할 것. 

어깨와 팔꿈치가 일자가 되도록 두 팔을 바닥에 붙이고 발 앞쪽으로 몸을 지탱할 것. 
발레를 하듯 발끝을 들어올리고 아랫배에 힘을 주며 몸을 들어올린다. 





펑퍼짐한 엉덩이 애플 힙 만들기
엉덩이 근육이 잡혀 있지 않고 탄력 없이 펑퍼짐하면 엉덩이가 커 보인다. 코트 핏이 등에서부터 일자로 떨어져 뚱뚱해 보이기까지. 근육을 붙이되 엉덩이 옆 근육(중둔근)까지 공략할 것. 양쪽 15회씩 2번 반복. 

양손으로 벽을 짚고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선다. 
엉덩이에 힘을 주고 한쪽 다리를 45도 들어올린다. 





말벅지 만드는 승마살 제거
코트발을 망치는 주범. 정면에서 봤을 때 상하체가 불균형으로 보이고 슬림핏 코트를 입었을 땐 옷이 당겨지면서 엉덩이가 툭 튀어나와 보인다. 바깥쪽 허벅지의 단단하게 뭉친 근육을 풀어 허벅지 둘레를 줄인다. 옷 입기 전에 20회씩 2세트를 반복할 것.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두 팔을 앞으로 뻗는다. 무게 중심을 양손에 두고 서서히 내려앉는다. 
허벅지를 모으고 내려앉아야 바깥쪽에 긴장이 된다. 발끝이 무릎을 넘어가지 않도록 유의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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