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막판 뒤집기 한판, 몸짱 연예인들의 필살기를 훔쳐라 - ②


CLASS 2 몸짱 스타들이 매일 하는 시크릿 트레이닝
시작이 반이다. 오늘 당장 따라 할 수 있는 스타들의 몸매 만들기 비법, 콕 짚어 정리했다.

소녀시대의 ‘4321 운동법’ 

소녀시대 다이어트의 핵심은 일상의 다이어트. 한 번에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시도하기보다 한순간도 긴장을 늦추지 않는 꾸준함이 비결이다. 바쁜 스케줄 때문에 운동에 많이 투자할 수 없는 그녀들을 위해 그녀들의 트레이너 A-TEAM 제너럴 매니저 김수창이 제안한 4321 프로그램. 4분 동안의 유산소운동, 3분 동안의 근력운동, 2분 동안의 중강도 유산소운동, 1분 동안의 정리운동 동작으로 구성했으며, 목적에 따라 강도와 운동 부위를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짧은 시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소녀시대’ 다이어트 음료로 불리는 야쿠르트의 ‘룩’ 역시 기초대사를 높여주는 유산균을 듬뿍 함유,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병행하는 소녀시대식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백런지 보폭을 어깨너비 정도로 벌리고 서서 정면을 응시한다. 한쪽 다리를 뒤쪽으로 넓게 뻗고 양다리가 90도 정도가 될 때까지 굽힌다. 처음 자세로 돌아오며 반대쪽 다리도 똑같이 실시한다. 





제시카의 ‘짐볼 밸런스 트레이닝’ 

소녀시대 제시카의 퍼스널 트레이닝을 맡고 있는 비포앤애프터 프라이빗 트레이닝 짐 김찬오 마스터 트레이너는 전체적인 몸의 밸런스와 근력을 높이는 짐볼 운동으로 제시카의 몸매를 관리한다. 


양손으로 짐볼을 잡고 팔을 쭉 뻗은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뒤로 빼서 T자를 만들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허리와 등, 허벅지까지 긴장감 넘치는 뒤태로 만들어주는 동작.
짐볼을 머리 위로 들고 앉았다 일어서서 양옆으로 한 번씩 상체를 숙여준다. 하체와 옆구리, 어깨와 팔 근육을 자극해 탄력을 부여하는 동작. 





유이의 헬시 보디 식단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단련된 유이의 몸매. 유이처럼 탄력 넘치는 몸매를 원한다면 절대 굶는 다이어트는 금물이다. 바쁜 일정 때문에 불규칙한 식습관이 생활화될 수밖에 없는 터라 오히려 영양 밸런스에 더욱 신경 쓰는 편이다. 시간이 있을 때는 현미쌈밥과 두부, 닭가슴살 샐러드 등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된 도시락을 싸기도 하지만, 그럴 수 없을 때가 많아 평소 균형 잡힌 영양과 다이어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큐원 비디랩 제품을 자주 애용한다. 곡물 셰이크와 녹차 셰이크, 곡물 시리얼과 과일바 등 구성이 다양해 쉽게 질리지 않고, 이동 중에도 쉽게 먹을 수 있어 그녀의 핸드백 속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





김사랑의 ‘등산’과 ‘워킹’

김사랑은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을 습관화한 바른생활 다이어트 예찬론자. 특히 전체적인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워킹과 등산, 필라테스와 요가 등을 좋아하는데, 마음까지 건강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꾸준한 운동만큼이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운동복. 르까프의 모델이기도 한 그녀는 동작을 올바르게 하고, 운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각 운동에 맞는 옷과 신발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전혜빈의 ‘운동하는 습관 만드는 6가지 원칙’

지난해 <전혜빈의 스타일리시 바디(스테이지 팩토리)>를 출간, 자신의 몸매 만들기 비법을 숨김없이 공개한 전혜빈. 그녀의 다이어트에는 몇 가지 원칙이 있다. 

오늘 당장 운동을 시작하자 동기부여는 작은 것부터 시작하는 것. 지금 당장 아무 생각 말고 밖으로 나가 동네 한 바퀴라도 돌고 오는 것이 중요하다. 
2 롤모델을 정할 것 롤모델을 정하고, 그와 같은 몸매가 된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위시 리스트를 적어둔다. 
3 미루는 습관 버리기 다이어트의 기본은 ‘습관’. 나이가 들수록 활동량과 대사랑이 줄고 밸런스가 무너진다. 
4 ‘난 운동하는 여자야’라는 마인드 가지기 스스로 ‘나는 운동하는 여자야!’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몸매가 가진 장점을 찾으려 노력해보자. 
5 수분 가득한 페이스&보디 만들기 하루 2ℓ 정도의 물은 기본. 삶은 토마토에 올리브 오일 3방울 정도를 떨어뜨려 갈아 마셔보자. 피부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6 운동할 때는 아무 생각하지 않기 운동할 때 생각이 많아지면 집중력이 흐트러지고 자꾸 시계를 쳐다보게 된다. 긍정 에너지를 갖고 즐겁게 운동하자. 





구하라의 개미허리 만드는 ‘옆구리운동’
카라 멤버들 중에서도 유독 체력이 약했던 구하라. 왜소하고 밋밋한 몸매 때문에 고민하던 그녀의 몸매가 서서히 S라인의 여성스러운 몸매로 바뀐 것은 꾸준한 운동 덕분이다. 그녀의 프라이빗 트레이너 김명영이 그의 저서 <여신은 만들어진다(우린출판사)>를 통해 밝힌 구하라의 개미허리 비결은 바로 이것.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손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살짝 세운다. 한쪽 다리를 들어올린 후 5초간 버텼다가 내리는 동작을 양쪽 번갈아가며 실시.
양팔을 옆으로 벌린 상태로 누워 다리를 들고 무릎을 반 정도 구부린다. 허리가 최대한 트위스트되도록 하반신을 옆으로 비틀어준다. 이 상태로 10초간 버틴 후 제자리로 돌아오는 동작을 양쪽 번갈아가며 실시한다.





박한별의 ‘부기 빼는 보디 마사지법’ 

운동을 즐기다 보면 자칫 울퉁불퉁 근육질 몸매가 되기 쉽지만 박한별의 몸 어디에서도 보기 싫은 근육질을 찾기 어렵다. 일주일에 1~2회는 마사지를 받아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이다. <박한별의 ‘S 팁스토리(페이퍼북)>를 통해 밝힌 초간단 셀프 마사지는 자주 붓는 다리를 날씬하고 매끈하게 만드는 데도 효과적이다. 박한별의 몸매 유지 비결은 무엇보다 ‘즐겁게 운동하기’이다. 일주일에 2~3번 꼬박꼬박 가는 요가원은 늘 친구와 함께 놀러 가듯 다니고, 골프는 자연을 즐기러 가는 것이 목적이다. 여름철 웨이크 보드나 겨울의 스키는 박한별에게 잊을 수 없는 즐거운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스포츠. 


잠자리에 들기 전, 친구들과 수다를 떨 때 수시로 다리 근육을 꼬집고 누르고 때린다. 특히 복숭아뼈부터 손가락 세 개 정도 위에 있는 종아리의 뒷부분을 꾹꾹 누르면서 위로 올라가는 마사지를 자주 하면 부기 해소에 도움이 된다. 종아리 바깥쪽 뼈부분을 따라 올라가며 꾹꾹 눌러주어도 효과적이다. 





이하늬가 유행시킨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최고의 적은 ‘조미료’. 바쁜 스케줄 탓에 툭 하면 끼니를 거르거나 외식으로 때워야 하는 탓에 심각한 영양 불균형을 겪었다는 이하늬는 한때 미스유니버스대회를 준비하느라 굶는 다이어트와 하루 5~6시간 운동을 병행하다 쓰러지는 사태까지 경험했다고 한다. 그런 그녀가 적극 추천하는 다이어트법은 ‘레몬 디톡스’. 조미료에 길들여진 몸의 독소와 불필요한 지방을 빼주고 필요한 영양분을 채워,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미네랄과 비타민 등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하기 위해선 전문 제품을 이용하는 게 좋다는 것이 그녀의 의견이다.





홍수현의 ‘쇄골 트레이닝’

타고난 글래머 몸매의 소유자 홍수현. 하지만 그녀는 살짝 굽은 어깨와 움츠린 자세 덕분에 본인이 가진 몸매의 장점을 충분히 드러내지 못하고 있었다. 그녀의 프라이빗 트레이너이자 <여신은 만들어진다(우린출판사)>의 저자 김명영에게 배운 쇄골 미인의 비결을 따라 해보자. 


엎드린 상태에서 양발을 안쪽으로 모으고 손은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가슴 조금 아래쪽에 둔다. 상체를 반 정도만 들어올려 빠르게 팔굽혀펴기.
 이때 시선은 정면, 하체는 힘을 빼고 상체에 힘을 충분히 줘 어깨와 등이 팽팽하게 스트레칭되는 것을 느끼도록 한다. 10~20회 반복 후 팔을 어깨너비 정도로 좁혀 같은 동작을 반복. 그런 다음 팔을 어깨너비보다 좁히고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10 강민경의 ‘노 스트레스 습관’

먹는 걸로 스트레스를 받기 보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하는 쪽을 택한다는 강민경. 지인들과 맛집 투어까지 즐길 정도라 하니 그녀에게 음식은 늘 유혹의 대상이다. 그래서 이너뷰티 제품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다는데, 음식을 먹은 후에는 몸속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가르시니아를 꼭 챙겨 먹는단다, DHC의 비타민 C나 코엔자임 Q10 같은 제품도 그녀가 필요에 따라 골라 먹는 이너뷰티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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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뷰티쁠> 2012년 8월호


http://www.beautypl.co.kr/pdtalk/editor_view.asp?n_idx=7848&goto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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