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정보] 검술사 / 나이트
검술사 GLADIATOR[GLA] / 나이트 PALADIN[PLD]
탱커
한손검, 방패 착용
나이트 Lv50 파라메터(미들랜드 휴런 기준)
힘STR 203, 민첩DEX 109, 활력VIT 234, 지능INT 122, 정신MND 200, 신앙심PIE 172
1. 주요 스탯
피지컬보너스나 장비품은 VIT(HP에 관련)를 중시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다네요.
VIT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STR. 물리공격력과 방패의 블록확률과 관련 있다고 합니다.
어그로 수치(헤이트)는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것으로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공격력이 높을수록 타겟의 시선을 끌기 쉬워집니다.
2. 장비품 능력치를 볼 때 중요도
-명중률(命中力) : 공격력이 빗맞으면 어그로 수치를 올리기 힘들기 때문에, 미스가 나지 않을 정도로 강화해주세요.
-극대화력(クリティカル発動力) : 크리티컬이 발생하면 어그로 수치도 얻을 수 있지만, 다른 것과 비교했을 때 우선순위는 낮은 편입니다.
-의지력(意思力) : 데미지의 상승으로 어그로 수치를 높이는 것이 쉬워질 뿐 아니라, 기본적인 공격력에 직결되므로 우선순위가 높은 편입니다.
-받아넘기기 발동력(회피율) [受け流し発動力] : 적의 공격을 혼자서 받아내기 때문에, 힐러의 부담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라도 우선적으로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술 시전 속도(スキルスピード) : 공격속도와 관계있는 것이지만, 많이 올리지 않으면 효과가 그다지 크지 않기 때문에 우선순위가 낮습니다.
3. 스킬
26레벨까지는 공격의 기본적인 스킬이 갖추어집니다.
사용빈도가 높은 스킬은 할로네 콤보 [ハルオーネコンボ]에 속하는 스킬인
재빠른 검격 Fast Blade [ファストブレード] -> 야성의 검격 Savage Blade [サベッジブレード] -> 할로네의 분노Rage of Halone [レイジ・オブ・ハルオーネ]
방어용의 스킬인
철벽 방어 Rampart [ランパート] / 재활 Convalescence コンバレセンス
그리고 어그로 수치를 높이기 위한 스킬인
플래시 Flash [フラッシュ] / 도발 Provoke [挑発] 이 있습니다.
모두 26레벨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4. 특성 & 추가 스킬 (도끼술사 + 환술사)
특성으로 강화하는 파라메터 (스탯)은 VIT. VIT가 오르면 HP의 최대치가 늘어납니다.
방어 스킬을 사용하면 적으로부터 공격을 받아도 간단히 죽는 일은 없게 됩니다. 아마도
*배우는 특성(特性) 일람
Lv8 VIT up (VIT+2)
Lv14 철벽 방어 효과 up
Lv16 VIT up2 (+4)
Lv20 플래시 효과 up
Lv24 VIt up3 (+6)
Lv28 임전무퇴 Fight or Flight [ファイト・オア・フライト] 효과시간 연장
Lv32 재활 효과 up
Lv36 방패가격 Shield Bash [シールドバッシュ] 효과시간 연장
Lv40 할로네의 분노 효과 up
Lv44 경각심 Awareness [アウェアネス] 효과시간 연장
Lv48 경계 Sentinel [センチネル] 효과 up
*나이트 추가 스킬(Additonal action・アディショナルアクション) 일람
도끼술사[斧術士] Lv2 예지력 Foresight [フォーサイト]
도끼술사 Lv4 두개골 절단 Skull Sunder [スカルサンダー]
도끼술사 Lv6 골절 Fracture [フラクチャー]
도끼술사 Lv8 피의 갈증 Bloodbath [ブラッドバス]
도끼술사 Lv26 최후의 일격 Mercy Stroke [マーシーストローク]
환술사[幻術士] Lv2 케알 Cure [ケアル]
환술사 Lv8 프로테스 Protect [プロテス]
환술사 Lv12 레이즈 Raise [レイズ]
환술사 Lv34 스톤스킨 Stoneskin [ストンスキン]
5. 방어 어빌리티
방어적인 측면을 강화하는 주요한 어빌리티.
추가 스킬까지 합하면 총 7종류의 방어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빌리티들은 재사용 대기시간(쿨타임)이 길어 항상 사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철벽방어를 축으로하여 다른 어빌리티는 HP의 감소정도나 적의 공격의 위력에 따라, 철벽방어에 추가하는 형태로 사용합니다.
*방어 어빌리티 일람 (추가 기술 포함)
예지력 : 중요도 下 / 물리방어력 상승 / 쿨타임 2분
경각심 : 中 / 크리티컬 공격을 받지 않음 / 2분
재활 : 中 / HP회복량효과 상승 / 2분
철벽방어 : 中 / 받는 데미지 감소 / 1분30초
방패각성 Bulwark [ブルワーク] : 大 / 블록 발동확률 상승 / 3분
경계 : 大 / 받는 데미지 감소 / 3분
천하무적 Hallowed Ground [インビンシブル] : 最大 / 대부분의 데미지를 받지 않음 / 7분
+ 스톤스킨
환술사의 레벨을 34까지 올려서 ‘스톤스킨’을 얻으면 추가 스킬로써 가져올 수 있습니다. 백마도사가 갖는 효과보다는 약간 낮지만, 최대 HP10%만큼의 데미지를 경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난이도의 콘텐츠에서는 적이 강한 스킬을 사용하기 전이나 전체공격이 발동되는 등 힐러의 부담이 커지는 타이밍에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소모된 MP는 폭도의 검격 Riot Blade [ライオットソード]으로 회복합시다.
6. 기본적인 전투 운영
둘 이상의 적과 싸울 때에는 가장 멀리있는 적 하나에게 방패 던지기 Shield Lob [シールドロブ]을 사용한 후 플래시를 사용하여 어그로 수치를 높인 다음 할로네 콤보 (재빠른 검격-야성의 검격-(폭도의 검격)-할로네의 분노)를 이용하여 공격합니다.
*글로벌 쿨타임 중에는 내면의 기개 Spirits Within [スピリッツウィズイン] / 철벽 방어 등의 스킬을 적당히 사용하여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강화합니다.
적과 상대할 때 기본적인 위치
+적이 세 마리 정도 될 때에는 야성의 검격과 할로네의 분노의 어그로 상승을 활용하여 서로 다른 적에게 스킬을 골고루 사용함으로써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모든 어그로를 유지한 채 싸울 수 있습니다.
예시)
+탱커 스위치 (タンクスイッチ)
대미궁 바하무트나 극만신전 등에서는, 상태이상에 의해 받는 데미지가 증가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2인의 탱커 중 어느 쪽이 공격을 받을 것인가를 전환(스위치)하는 때가 있습니다.
파티 리스트나 포커스 타겟에서 또 다른 탱커의 상태를 확인하고 상태이상이 축적되었다면 바로 ‘도발’으로 타겟의 시선을 끕니다.
+아군을 보호하는 스킬
감싸기 Cover [かばう]를 사용하면 일정시간 자신이 지정한 타겟(아군)이 받는 물리 데미지를 대신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효과시간은 짧지만 적의 공격에 맞추어 사용하면 아군의 전투불능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딜러(DPS)나 힐러를 보호하거나, 자신이 서브탱커일 경우 메인탱커가 큰 데미지를 버틸 수 있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감싸기 중에 받는 데미지는 ‘철벽방어’ 등으로 경감시킬 수 있지만, ‘천하무적’으로 막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위의 나오는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 아닙니다.
모두 일본판 가이드북에서 나온 내용을 번역한 것입니다.
제가 게임 이해도가 낮아 틀리게 번역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일본어 실력의 부족으로 인한 오역의 가능성이 항상 있습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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